주요콘텐츠로 건너뛰기

logo

상담/예약병을 다스리고, 환자의 마음을 헤아리는 김달래 한의원

발바닥 화끔거림 치료 문의 작성일 : 2020-02-20 16:00 / 작성자 : 아지엄마 / 조회수 : 1176

상담일자 : 2020-2-21
전화번호 : 010-0000-0000

원장님이 쓰신 기사를 보고 문의드립니다( '발바닥 화끈거림, 냉증 치료법과 비슷')


이 기사의 내용이 저랑 너무 비슷합니다 ㅠ 굉장히 마른 체형에 수족냉증도 너무너무 심한 40대 중반 여성입니다.


피곤하고 스트레스받은 날은 거의 100% 발바닥이 화끈거라 잠을 거의 못잡니다.


너무 괴로워서 인터넷만 열심히 찾아봤는데, 양방 한방 모두 딱히 정확한 치료법이나 병명을 알려주는 곳은 없는 듯 했습니다.


귀 한의원에 가면 치료받을 수 있을까요?




한방치료는 워낙 시간이 오래걸리고 효과가 바로 나타나지 않아서 선호하는 편은 아니었는데,


발바닥 때문에 도통 잠을 못자니까 너무 괴로워서,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심정이네요 ㅠ


참조로, 40키로도 안되는 몸인데 공복시 저혈당이 심하고 동맥경화검사도 정상은 아닌 것으로 나왔습니다 ㅠ


이메일로 답변주시면 더더욱 감사하겠습니다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안녕하세요


올려주신 내용 잘 봤습니다.


이런 증상을 가진 분들 가운데, 성인 여성의 경우 체중이 40kg이 안되는 분들(성인 남성의 경우 50kg 미만)은 치료가 잘 안되더군요.


사실, 혈압이나 혈당, 체온도 중요하지만, 체중도 아주 중요한 Vital sign 입니다.


따라서, 치료를 시작하고 3개월이 지날 때까지 체중이 1kg이라고 증가해야 발바닥 화끈거림도 호전될 것으로 추정합니다.


물론 체질에 따라 약간의 차이점은 있을 수 있습니다.


감사합니다.


김달래 드림.